오늘은 아이가 심심할 때 꺼내게 된 종이접기 활동입니다.

저희 집에 온 지 약 3년 정도 된 종이접기 책 <세상에서 제일 재밌는 종이접기>입니다.

아기들 소근육 발달을 위해서 젓가락 연습도 해보고 색칠놀이, 가위질 연습 등 놀이에 반영해 여러 활동을 하곤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종이접기!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마성의 종이 접기입니다.

딸아이는 공주옷, 동물, 꽃 등을 많이 좁고요.

아들은 공룡... 오로지 공룡이었습니다.

(공룡 레벨 별세 개였는데, 제가 다 접었죠...)

 

 

 

 

대개 여자아이들이 많이 즐긴다는 종이접기.

저도 기대해 보며 종이접기 책을 구매했었는데요.

5-6살쯤 의욕은 넘쳤으나,

종이 반으로 한번 접는 것조차 반듯하게 잘 되지 않으니 감정만 격해져서 결국 엄마의 종이접기 공장 가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엔 딸아이로 시작해서 아들까지 가세하더니 이름도 어려운 공룡들 접으려면 눈 빠지고, 몇 시간을 엉덩이 붙이고 있었는지 모릅니다.

 

 

 

 

그런 날들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었고, 7세부터는 아이와 함께 시도해보며 코치로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역할로 변했습니다!

어려운 단계에서는 그림으로 보고 잘 이해가 되지 않아서 네모 아저씨 영상 채널을 참고하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c/네모 아저씨

 

https://www.youtube.com/c/%EB%84%A4%EB%AA%A8%EC%95%84%EC%A0%80%EC%94%A8

 

www.youtube.com

 

 

그 후 아이는 종종 떠오르는 종이배, 종이비행기 등 쉬운 버전의 작품들을 스스로 익히고자 했는데, 이미 종이접기 원조이신 네모 아저씨 채널에서 업로드되는 부분은 쉬운 버전이 아닌 응용 버전 또는 업그레이드 버전을 올려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찾다 보니 미취학 아이들에게 더 적합한 채널을 하나 더 발견했어요.

<작은슥슥이 종이접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ZtnMe9xp-__KzjBklwbD7A

 

작은슥슥이 종이접기 색종이접기 쉬운 것

색종이접기 인플루언서 디지털노마드 작은슥슥이 origami 작은슥슥이 종이접기 쉬운색종이접기 ㅈㅈㅅㅅㅇ 작은쓱쓱이 브롤스타즈 종이접기 꽃 별 상자 비행기 차 자동차 미니카 연필장식 만들

www.youtube.com

 

 

현재 8살 예비 초등은 어느새 심심할 때면 종이접기 책과 색종이를 꺼내서 꼼지락거립니다.

(요즘은 발달이 빠르니 6살 여아들이 많이 하곤 하는데 저희 아이에겐 지금이 때인가 봅니다)

대개는 종이접기 책을 활용하고, 종이접기 책에 없는 것을 접고 싶을 때는 <작은슥슥이> 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종이접기 책에서 왕관 비행기를 접어 동생 몰래 머리 위에 얹어놓고 몰래 낄낄대고 있어요.

 

 

 

 

엄마가 바빠 보이거나 엄마랑 같이 활동하지 않을 때는 선물이라며 요런 것을 전해주러 오는데요.

편지지와 편지봉투도 직접 접어서 편지 써오니 신기할 따름이에요!

 

 

 

 

문화센터나 미술학원에서 아이들 대상으로 하는 종이접기 활동이 많이 보였는데요.

저는 6세 때만 해도 색종이 반듯하게 반접기가 되지 않아 보내고 싶어도 보낼 수 없는 처지였는데요.

종이접기 공장도 가동하고, 아이도 그동안 성장하며 심심했을 순간에 색종이가 근처에 있었고요.

어느 날 아이만의 시기가 와서 못하던걸 하게 될 때, 이런 순간 아이가 많이 성장하고 있다고 느끼곤 합니다.

끝나지 않은 바이러스와 시작된 연휴!

영상만 보기엔 시간이 너무 많습니다...

색종이 한 상자 쌓아두고 맛있는 거 많이 먹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