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개설 2년 만에 9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1분만>의 콘텐츠들 중에서 재미있고 반응이 좋았던 것들만 골라서 단행본으로 출간된 것입니다.

총 6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으며, 155개의 신박한 궁금증과 2쪽 분량의 재미와 신뢰감 가득한 답변을 담고 있어요.

 

 

 

 

읽으려고 펼치자마자 어떤 책인지 궁금해하는 어린이가 첫 페이지부터 궁금증과 호기심을 유발하는 주제 덕분에 각 잡고 의자 가져와서 같이 읽게 되었어요.

 

 

 

 

아직 잘시간만되면 미루고만 싶은 어린이이기에 이런 주제를 만난 어린이는 그 어느 때보다 집중했고요.

다음 페이지로 넘기면서 자리를 뜨려고 살짝 질문만 보려던 차에 궁금해서 또다시 자리를 뜨지 못하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산타와 물리학>이라는 주제는 아직 감당하기 어려운 초보 엄마이기에 조용히 눈으로 읽은 채 빠르게 넘어가기도 했고요.

 

 

 

 

<마인크래프트가 성인 게임이 된 이유>라는 질문은 평소 가지고 있던 편견을 깨 주기도 했는데요.

미성년자가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하거나 유아들이 게임영상을 보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 글 덕분에 우리나라에서만 성인 게임이 된 이유가 게임 회사에서 관리를 위해 과도한 비용을 들이지 않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요.

 

 

 

 

보다시피 읽지 않고는 그냥 지나치기 어려운 재미나고 신박한 지식들을 담고 있어요.

 

 

 

 

하나의 주제를 한 장으로 빠르게 1분이면 휘리릭 훑어볼 수 있어서 어린이도 가능했고요.

 

 

 

 

짧은 호흡으로 매우 다양한 교양 지식들을 담고 있어서 아이들과 외식처럼 대기시간이 필요할 때 아주 유용할 듯싶어요.

유아기를 지나면 외출 시 챙기는 놀잇감 대신 초등부터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